FAQ (100)
-
Pass카드자판기 사용방법이 알고 싶어요.
자판기의 동전(또는 지폐)삽입구 근처 "Pass카드 리더기"에 신용카드(교통기능이 있는 KB국민카드)를 접촉 후 음료를 선택합니다. 일부 자판기의 경우에는 하루에 최대 20회 까지 사용이 가능하며, 사용 회수는 카드 접촉시 자판기에 표시가 됩니다.
-
글자크기(텍스트크기)가 너무 크게(또는 작게)나와요
웹브라우저의 글자크기 설정문제로 홈페이지에 접속하였을 때 글자(텍스트)크기가 너무 크거나 작게 나오는 경우가 있습니다.
- 이러한 경우에는 다음과 같이 조치하신 후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.
* 조치방법1. Ctrl 키를 누른 상태에서 확대(+)/축소(-)를 실행 후 원하는 화면크기 및 글자크기에 맞춰 적용하시기 바랍니다.
2. Ctrl 키를 누른 상태에서 마우스의 스크롤버튼을 확대(위로)/축소(아래로) 움직인 후 원하는 화면크기 및 글자크기에 맞춰 적용하시기 바랍니다.
3. 이용하는 브라우저의 우측 상단의 메뉴[···]의 [확대/축소] 항목에서 조정 가능합니다. (브라우저 버전에 따라 항목 명칭은 다를 수 있습니다)
-
해지된 카드도 이용이 가능합니까?
해지된 카드도 거래정지(B/L)정보 적용시차 및 단말기 오류 등의 사유로 일시적으로 이용될 가능성은 있습니다.
하지만 KB국민카드는 고객의 보호를 위하여 해지카드 이용대금을 회원님께 청구하지 않고 KB국민카드의 비용으로 처리하고 있습니다.- 고객님께서 부득이하게 카드를 해지하실 경우에는 해지카드를 반드시 완전 절단 후 폐기를 부탁드립니다.
-
월이 바뀌었는데도 단말기에 표기되는 누적금액이 0원으로 바뀌지 않는 경우
- 지하철
매월 말일 야간 24시 이전에 승차 후 새벽 0시 이후에 하차할 경우 단말기상의 금액은 단말기는 승차시 (기본요금 판독, 하차시 요금부과)전월 이용금액이 누적되어 이월됩니다.
예) 7월31일 23시30분 광화문역 승차 ⇒ 8월1일 0시20분 창동역 하차
- 버스
매월 말일 야간 24시 이전에 승차 후 새벽0시 이후에 환승시 환승할인 요금적용으로 전월 금액이 누적되어 단말기상에 표시가 됩니다.
예) 7월31일 23시30분 우신버스 승차 ⇒ 8월1일 0시20분 선진운수 환승
· 상기 2가지 경우 모두 금액표기상의 문제이지 실제 청구되는 금액은 정상요금만 청구됩니다.
즉, 결제금액은 누적금액과 상관없이 결제일 기준 이용기간의 실제 이용금액만 청구가 됩니다.
· 단, 누적표기 금액은 익월이 되어야 0원으로 바뀝니다. -
최근 발생하는 카드 위/변조 사고 사례는 어떤게 있나요?
위장취업한 가맹점 종업원이나 해외ATM(현금자동입출금기) 등을 통해 카드 위·변조 사고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. 아래 사례를 참고하시어 카드 이용에 유의해주시기 바랍니다.
- 가맹점(주유소, 레스토랑, 유흥주점 등) 종업원에게 카드 결제를 맡기는 경우
- 성인오락실, 카지노, 유흥주점 등의 종업원에게 카드를 건네 주고 비밀번호를 알려주며 단기카드대출(현금서비스) 또는 현금인출을 부탁하는 경우- 복제기와 소형 카메라가 설치된 해외 ATM(현금자동입출금기)을 이용하는 경우
· 수시로 KB Pay 앱, KB국민카드 홈페이지 또는 고객센터(1588-1688)를 통해 카드이용내역을 확인하세요.
· 카드 위·변조는 주로 해외에서 발생하므로 해외이용이 필요 없거나 해외에서 카드 이용 후 귀국하신 경우 KB Pay 앱, KB국민카드 홈페이지, KB국민카드 고객센터(1588-1688)를 통해 해외 거래정지를 등록하세요.
· 카드사용안심서비스를 신청하시면 해외 이용 기간, 국가, 온/오프라인 이용 등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.
· 해외에서 ATM(현금자동입출금기)를 이용 시에는 반드시 비밀번호를 손으로 가리고 입력하고, 인적이 드문 장소에 있는 ATM 이용은 피해주세요.